최대 100억까지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

0
10월 8일 서초동 드림플러스강남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혁신아이콘 사전설명회’에서 조경식 신용보증기금 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플래텀 신용보증기금이 최대 100억까지 지원하는 혁신아이콘 2기 기업을 모집한다. 혁신아이콘’ 프로그램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5월 도입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신용보증기금은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심사하여, 총 6개의 스타트업을 제 1기로 선정했으며, 2기는 5개 기업을 선정한다. 1기 기업으로 밀리의서재, 마켓디자이너스, 비투링크, 에스오에스랩,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최대 100억까지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

0
0

10월 8일 서초동 드림플러스강남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혁신아이콘 사전설명회’에서 조경식 신용보증기금 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플래텀

신용보증기금이 최대 100억까지 지원하는 혁신아이콘 2기 기업을 모집한다.

혁신아이콘’ 프로그램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5월 도입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신용보증기금은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심사하여, 총 6개의 스타트업을 제 1기로 선정했으며, 2기는 5개 기업을 선정한다.

1기 기업으로 밀리의서재, 마켓디자이너스, 비투링크, 에스오에스랩,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토모큐브가 선정되었다. 이들 기업은 신보로부터 총 400억원의 신용보증이 지원된다.

혁신아이콘 지원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연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 10%이상 또는 20억원 이상 기관투자자의 투자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기업이다.

선정기업에게 3년간 최대 100억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하고, 최저보증료율(0.5%)을 적용하며, 협약은행을 통해 0.7%p의 추가 금리인하도 지원한다. 또한 해외진출, 기술자문, 재무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10월 8일 서초동 드림플러스강남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혁신아이콘 사전설명회’에서 조경식 신용보증기금 이사는 “혁신아이콘 등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유니콘 기업이 날개를 펼칠 수 있게 돕겠다.”며 “내년 300여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마포혁신타운(프론트원, FRONT 1)이 준공된다. 신용보증기금은 그에 맞춰 창업전담조직 및 온라인 플랫폼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0년 하반기 준공되는 마포혁신타운은 지상20층, 연면적 36,259㎡ 규모다. 완공되면 국내 최대규모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1기 혁신아이콘에 선정된 자율주행의 핵심기술 라이다(LiDAR) 개발기업 에스오에스랩(SOS LAB)의 정지성 대표는 “신용보증기금은 투자사보다 더 투자사스럽다. 우리같은 기술회사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결정해줬다”며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회사의 강점을 어필하고 마음껏 건의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말했다.

신보 관계자는 “국내 창업생태계에서 스타트업을 스케일업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혁신아이콘 기업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 ⓒ플래텀

서초동 드림플러스강남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혁신아이콘 사전설명회’ 현장 ⓒ플래텀

서초동 드림플러스강남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혁신아이콘 사전설명회’ 현장 ⓒ플래텀

« Previous post: | Next post: »